김형문
의사 / 미애로여성의원 관악점 원장

 

쏙~하고 올라온 여드름 하나!! 그냥 두자니 걸리적 거리고 짜자니 흉터 생길거 같고..어떻게 해야 여드름 흉터 없이 잘 치료할 수 있을까요??

여드름의 원인은 피부 속 노폐물들이 뭉치면서 여드름이 생깁니다. 여드름 피부라면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는 제품이나 꼼꼼한 세안 등은 필수!! 아침,저녁으로 세수하고 밖에 나갔다 집에 돌아 오자마자 세수 하고 세안할때는 따뜻한물로 모공을 열어준다음 천연비누거품을 많이 내서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마지막으로 찬물(모공닫기)로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너무 자주 세수하면 피부에 자극되서 오히려 안좋다고 하니까 기름기 없앤답시고 자주세수하지 마세요.!! 많이 씻는 것과 깨끗하게 씻는것은 다릅니다. 코 양쪽 움푹들어간곳과 안면 윤곽 쪽 특히 머리있는쪽에 세심하게 씻으세요. 머리가 피부에 닿으면 머리기름이 피부에 뭍어서 여드름이 더 날수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도 여드름에는 안좋아요. 여드름은 오장 육부의 문제이므로 소화기의 장애, 생리불순, 생리통 등과
음식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변비나 소화 장애 등을 없애고 충분한 수면으로 안정을 취하며 음식을 조절해주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루 2리터의 물을 마시고 기름진 음식은 피하고 채식위주의 식사가 좋습니다. 보리, 좁쌀, 녹두 등은 내장에 독을 풀어 피를 맑게 해주므로 자주 먹는 것이 좋고 시금치, 오이, 가지, 연뿌리, 죽순, 수박, 복숭아, 자두, 076b0522.jpg파인애플 등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땅콩은 지방과 단백질이 많으므로 심한 여드름 환자에게는 자제 하는 것이 좋고 몸에 열을 내는 생강, 부추. 파, 마늘 등의 자극성 음식물은 삼가시고 자극이 심한 겨자. 고추, 후추 등은 삼가며 몹시 달거나 차가운 음식, 혹은 담배와 술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하셨는데요 여드름이 생기셨다고요?? 여드름이 생겼을땐 주저하시 마시고 전문적인의 상담을 받으세요~~
 

괜히 여드름에 좋다는 약도 발라보고 민간요법 이것저것 다 해봐도 별 효과를 못봤다거나 심지어는 낭패본적도 있으실거예요~ 우선 자신의 피부과 어떤 형태인지 어떤 타입인지정확히 알고 치료하는게 현명합니다.

현재의 여드름을 치료하는 것도 목적이겠지만 여드름보다 더욱 치료가 어려워 질 수 있는 흉터나 자국을 예방하는 차원에서도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할 수 있겠죠. 여드름보다 더 무서운게 흉터예요 평생을 갖고 사는 것이기때문에 괜찮겠지 하지 마시고 여드름 치료를 받아보세요. 전문적인 치료가 여드름 뿐만아니라 피부트러블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피부는 항상 가꿔줘야 아름다워진답니다.


출처 : 의사들이 만든 무료 의학 상담 게시판 http://www.medicalize.comhttp://www.medicalize.com/doctors/101165
지금 메디컬라이즈에 오시면 더욱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안내 : 메디컬라이즈의 모든 글은 본 안내와 위의 출처를 유지할 경우 별도의 허락없이 자유롭게 복사가 허용됩니다.
(이러한 원칙은 복사된 글을 재복사 할 때에도 유지됩니다.)